1.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텐시7기 배우지망생 강민우입니다.
2. 어떻게 텐시를 알게되었고 신청하게 되었나요?
연극과 영화 연기에 관심이 많아 관련 계정들을 팔로우하다 알고리즘에 의해 알게되었고 영화이론을 배우고 배우로서 그리고 스텝으로서 영화를 제작할 수 있다는것에 끌려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알고리즘 감사합니다!)
3. 텐시 수업을 들으면서 좋았던 점과 기억에 남는 부분?
촬영이론과 영화미학 수업이 가장 기억에남습니다. 평소 연기뿐만 아니라 미술, 사진에도 관심이 많았는데 촬영이론을 배우며 촬영장비를 가지고 실습을 하니 재밌었습니다. 다양한 촬영기법과 연출을 통해 인물과의 심리상태와 관계를 보여줄 수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밌었고 여러 영화의 예시를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촬영연출을 알게된 것이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미학을 통해 영화의 미장셴과 분위기를 만들고 몰입하게 만드는 요소들을 배우니 재밌었습니다.
4. 영화 준비하면서, 촬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부분?
모든게 기억이 나는것 같습니다. 서로를 배려하고각자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직접 경험하고 보니 배우들이 왜 시상식에서 스텝들에게 감사인사를하고 공을 돌리는 이유를 가슴깊이 느끼고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멋진 구도를 잡기위해 무거운 촬영장비를 옮기며 움직이는 촬영부, 촬영후에도 룸톤을 따기 위해 고독하게 남아있는 사운드감독님, 불가능 할거 같던 소품을 만들어온 미술감독님 촬영의 세세한 부분까지 기록하는 스크립터, 촬영 시간을 체크하며 초조해하는 조연출님 촬영장 전체를 컨트롤하는 감독님, 그리고 배우님들의 프로페셔널한 모습, 촬영장 분위기와 모든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5. 상영회를 하고나서 느낀점
우리가 촬영한 영화가 과연 어떻게 나올까 기대하던 설례임이 평소에 느껴보지 못한 느낌이었습니다. 우리가 촬영한 한컷 한컷이 모여 씬이 되고 씬이 모여 영화가 된것이 너무 신기했고 그간의 추억이 떠올라 재밌었고 편집자들의 고민과 흔적들이 보여 감사했고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튜터님의 재치있는 메이킹 영상도 영화만큼이나 재밌었습니다. 행복한 추억을 영상으로 남겨주신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6. 텐시를 이런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누구나 영화를 찍을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영화를 보는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되고 요소를 생각하게 되어 영화를 보는 재미가 더해 집니다!
저도 텐시를 계기로 언젠가 시나리오를쓰고 감독이 되어 보고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영화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습니다